Blog Story
삼성 블로그와 도메인의 가치
사용인
2010. 4. 17. 02:24
삼성이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삼성의 도메인 확보 과정이 흥미롭습니다.
몇년 전 부터 외국의 한 블로거가 http://www.samsungblog.com/ 라는 삼성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2008년 이후로 글이 올라오지 않고,
그렇다고해서 자료가 많거나 내용의 깊이가 있지 않은 걸로 봐서
판매용으로 만들었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여기서 삼성측은 이 블로그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이 블로그를 구입할 의사가 전혀 없고
접촉을 고려해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blog 자체도 명사이기 때문에 s를 붙여서
http://www.samsungblogs.com/ 라는 도메인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MBC에서 mbc.com 도메인 구입하려고 할 때,
mbc.com 을 소유한 측에서 과도한 요구로 인해서
결국 도메인을 포기하고 imbc.com 으로 갈 때만 해도 많은 이슈들이 있었고,
어쩔수 없이 imbc.com 을 선택한 분위기 였습니다.
그런데 삼성 블로그의 경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포털과 검색 서비스로 인해서 도메인의 중요성이 많이 줄어든 결과로 보입니다.
실제로 MBC에 들어갈 때, www.imbc.com 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검색창에서 mbc 를 검색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까요.
그리고 제 친구중 한명은 네이버에 들어갈 때,
다음 검색창에서 네이버를 검색해서 네이버로 갑니다.
그 친구 컴퓨터에는 다음이 초기화면으로 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그 친구가 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면 짜증을 냅니다.
초기화면이 '빈 페이지' 로 뜨니까 제가 다음 쳐서 열어줄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이렇게 인터넷 검새이 보편화 되면서
도메인의 가치가 많이 떨어 졌구나라는 것은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http://www.samsungblogs.com/
출처 | http://www.samsungblog.com/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
여기서 삼성의 도메인 확보 과정이 흥미롭습니다.
몇년 전 부터 외국의 한 블로거가 http://www.samsungblog.com/ 라는 삼성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2008년 이후로 글이 올라오지 않고,
그렇다고해서 자료가 많거나 내용의 깊이가 있지 않은 걸로 봐서
판매용으로 만들었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여기서 삼성측은 이 블로그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이 블로그를 구입할 의사가 전혀 없고
접촉을 고려해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blog 자체도 명사이기 때문에 s를 붙여서
http://www.samsungblogs.com/ 라는 도메인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MBC에서 mbc.com 도메인 구입하려고 할 때,
mbc.com 을 소유한 측에서 과도한 요구로 인해서
결국 도메인을 포기하고 imbc.com 으로 갈 때만 해도 많은 이슈들이 있었고,
어쩔수 없이 imbc.com 을 선택한 분위기 였습니다.
그런데 삼성 블로그의 경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포털과 검색 서비스로 인해서 도메인의 중요성이 많이 줄어든 결과로 보입니다.
실제로 MBC에 들어갈 때, www.imbc.com 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검색창에서 mbc 를 검색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까요.
그리고 제 친구중 한명은 네이버에 들어갈 때,
다음 검색창에서 네이버를 검색해서 네이버로 갑니다.
그 친구 컴퓨터에는 다음이 초기화면으로 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그 친구가 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면 짜증을 냅니다.
초기화면이 '빈 페이지' 로 뜨니까 제가 다음 쳐서 열어줄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이렇게 인터넷 검새이 보편화 되면서
도메인의 가치가 많이 떨어 졌구나라는 것은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