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ing Story
광고 키워드 발상의 전환 - 하나대투증권(공룡편)
사용인
2010. 3. 2. 01:01
이 광고는 여유롭게 낚시를 하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강으로 보이는 이곳은 잠잠합니다.
그러다 이 남자는 조용히 자리를 왼쪽 의자로 이동해
그곳에서 낚시를 즐깁니다.
그러자 갑자기 공룡이 잡힙니다.
이것은 하나대투증권 광고입니다.
광고의 표현 자체도 뛰어 나지만
이면에 있는 키워드 선택도 탁월합니다.
'옮긴다' 와 '깜짝놀란다' 라는 두개의 키워드를 선택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키워드가 행동이 포함된 동사라는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키워드 그러면 명사를 생각하기 쉬운데,
발상의 전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때도,
특별한 법칙이나 틀에 얽매이기 보다는
발상의 전환을 시도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