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휴대폰등 많은 전자기기를 가지고 다니지만
옷에 넣고 다니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여기에 착안해서
'전자기기 전용 옷을 입고 다니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를
스콧 조던은 실행으로 옮깁니다.
그래서 스콧베스트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만들어 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
의류(옷)란 것은 보여지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더 좋은 디자인, 더 좋은 색상, 더 좋은 옷감이 가치를 높이는 수단이 됩니다.
그렇지만 스콧 조던은 보여지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
옷 내부에 역할 부여 함으로써 불편함을 해결하고 그 가치를 높였습니다.
그렇지만 이 불편함을 해결한다고 해서
옷이 보여지는 제품이라는 본질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겉에서 봤을 때 부풀어 보이지 않는 문제,
전자제품을 편하고 쉽게 찾아서 꺼내는 문제,
디자인도 뒤쳐지지 않아야 되는 문제'
까지도 해결 하였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란 것은
불편함을 해결한다고 해서 제품의 본질이 대체되는 것은 아닙니다.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
옷에 넣고 다니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여기에 착안해서
'전자기기 전용 옷을 입고 다니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를
스콧 조던은 실행으로 옮깁니다.
그래서 스콧베스트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빅 아이디어 쇼에서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니악이 다음과 같은 메모를 보내왔다고 합니다.
"...내 아들은 당신의 조끼를 좋아합니다.
"...내 아들은 당신의 조끼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 아이는 가는 곳마다 모든 것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항에서 신이 나더군요.
나는 당신의 조끼의 팬이고 나는 매일 리스트에 비디오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나는 당신을 알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 빅 아이디어(다니 다이치, 캐서린 위트니, 334p, 책든사자) 102p의류(옷)란 것은 보여지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더 좋은 디자인, 더 좋은 색상, 더 좋은 옷감이 가치를 높이는 수단이 됩니다.
그렇지만 스콧 조던은 보여지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
옷 내부에 역할 부여 함으로써 불편함을 해결하고 그 가치를 높였습니다.
그렇지만 이 불편함을 해결한다고 해서
옷이 보여지는 제품이라는 본질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겉에서 봤을 때 부풀어 보이지 않는 문제,
전자제품을 편하고 쉽게 찾아서 꺼내는 문제,
디자인도 뒤쳐지지 않아야 되는 문제'
까지도 해결 하였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란 것은
불편함을 해결한다고 해서 제품의 본질이 대체되는 것은 아닙니다.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