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 갔다가,
핸드폰 판매 부스에서 주는 전단지를 받았습니다.
늘 받던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 신청 광고 전단지에,
몇 % 할인 해주면 얼마나 절약 되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눈길을 끄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이 금액이면 가정에 고급 자전거 2대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대부분은 금액이 높을수록 고객에게 관심을 끌고 선택 받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높은 금액을 크게 광고 합니다.
여기서도 '20,980원'이 가장 크게 인쇄 되어 있고,
다음으로는 '3~4만원대', '50%'가 크게 인쇄 되어 있습니다.
작게 인쇄되어 있긴 하지만,
'이 금액이면 가정에 고급 자전거 2대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라는 수치를 시각화 시키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36만원이라는 수치보다 고객에게 인식 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36만원 절약된다는 인터넷'으로 기억한다면 얼마지나지 않아 36만원이라는 숫자가 잊혀질 것입니다.
하지만 '자전거 2대 사고도 남을 만큼 절약되는 인터넷'으로 기억한다면 더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이렇게 수치를 시각화 시키는 문구는 고객에게 각인 되기가 쉽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숫자를 너무 중요하게 여기다 보니까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단지를 만들 때,
단순히 얼마나 더 싸다고 수치로 알리기 보다,
이것이 눈으로 보일 수 있는 시각화를 시킨다면 더 좋은 홍보 전단지가 될 것입니다.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
핸드폰 판매 부스에서 주는 전단지를 받았습니다.
늘 받던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 신청 광고 전단지에,
몇 % 할인 해주면 얼마나 절약 되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눈길을 끄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이 금액이면 가정에 고급 자전거 2대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대부분은 금액이 높을수록 고객에게 관심을 끌고 선택 받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높은 금액을 크게 광고 합니다.
여기서도 '20,980원'이 가장 크게 인쇄 되어 있고,
다음으로는 '3~4만원대', '50%'가 크게 인쇄 되어 있습니다.
작게 인쇄되어 있긴 하지만,
'이 금액이면 가정에 고급 자전거 2대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라는 수치를 시각화 시키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36만원이라는 수치보다 고객에게 인식 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36만원 절약된다는 인터넷'으로 기억한다면 얼마지나지 않아 36만원이라는 숫자가 잊혀질 것입니다.
하지만 '자전거 2대 사고도 남을 만큼 절약되는 인터넷'으로 기억한다면 더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이렇게 수치를 시각화 시키는 문구는 고객에게 각인 되기가 쉽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숫자를 너무 중요하게 여기다 보니까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단지를 만들 때,
단순히 얼마나 더 싸다고 수치로 알리기 보다,
이것이 눈으로 보일 수 있는 시각화를 시킨다면 더 좋은 홍보 전단지가 될 것입니다.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
'길거리에서 만난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인 in 길거리 idea] 롯데리아에서 던킨 도너츠(DUNKIN'DONUTS)으로 가세요??? (0) | 2010.05.21 |
---|---|
[사용인 in 길거리 idea] 매직스티커 속 광고 - 누가 만들었을까? (0) | 2010.05.11 |
[사용인 in 길거리 idea] 자동차 운전 면허 연습장 - 자동차 구매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은 곳 (0) | 2010.05.07 |
[사용인 in 길거리 idea] 음식점에서 매운 정도 구분 - 주관적일 때는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하라 (0) | 2010.04.26 |
전화번호부책에서 가장 탁월한 홍보 방법(오프라인식 홍보) (1) | 2010.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