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tory

[사용인]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1 - 키워드의 가치

인터넷 상에서는 키워드의 가치는 너무가 중요합니다.
어떤 키워드냐에 따라서 트래픽의 유입양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트래픽의 유입 대상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가격 인하(최저가)라는 키워드와 가격 경쟁이라는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키워드를 비교 해보려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경우 일단 어떤 제품이 싸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특히 ㅇㅇㅇ 제품을 놓고 마트끼리 할인 전쟁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것을 확인해 보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일단, 포털을 통해 ㅇㅇㅇ 가격이라는 단어로 가장 먼저 검색을 시도 합니다.
(실제로 신라면이라는 이슈가 발생했을 때 '신라면 가격' 이라는 키워드 보다
'신라면'이라는 키워드로 유입되는 트래픽이 많았습니다.)

이때 ㅇㅇㅇ 가격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쏟아져 나옵니다.

소비자는 많은 정보들 속에서 만족할 만한 정보를 찾지 못했을 때,
2차 키워드를 추가해서 검색을 시도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2차 키워드를 추가해서 검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검색에 대한 좀 깊이 있는 정보가 없다면 대다수는 1차 검색을 합니다.)

이때 주로 사용하는 검색 키워드가 가격 인하(최저가)와 가격 경쟁입니다.

일반적으로 구매의사를 가지고 있거나 얼마나 싼지 가격을 알고 싶을 경우는
ㅇㅇㅇ 가격 인하, 혹은 ㅇㅇㅇ 가격 최저가 등의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마켓팅을 공부하거나 지금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분석하고 싶은 소비자의 경우
ㅇㅇㅇ 가격 경쟁을 찾습니다.
(물론 분석적인 소비자의 경우는 그렇게 찾을 수 있겠지요.)

이렇게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가격 경쟁이란 키워드와 가격 인하 혹은 최저가라는 키워드는
트래픽의 유입 대상을 다르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 제목을 정할 때,
원하는 유입 대상을 고려한
키워드를 선정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트래픽 유입량이 적을 때는 큰 차이가 없지만, 많을수록 큰 차이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유입량이 적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ps. 유입량이 적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다음 글에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1 - 키워드의 가치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2 - 핵심 키워드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3 - 낚시성 제목은 금물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4 - 무소유 10억, 무소유 21억(누가 먼저 올리느냐? - 속도)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5 - 트렌드 키워드 묻어가기(김연아 키워드)
[사용인] 블로그 제목 정할때 고려해야 될 키워드 6 - 상위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의 종속성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