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tory

명절 노린 사기 쇼핑몰 - 쇼핑몰 신뢰에 대한 블로그의 가능성

명절 노린 사기 쇼핑몰

play

◀ANC▶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1순위로 검색되고, 좋은 평가를 하는 댓글이 줄줄이 달려있고, 이 정도 쇼핑몰이면 의심하기 쉽지 않죠.

그런데 이런 걸 믿고 설 선물을 사려했던 사람들이 피해를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장인수 기자입니다...





출처 :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2566871_5780.html

16일 MBC 뉴스데스크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가짜 한우 쇼핑몰에서 속았다는 내용입니다.

일단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 했다면 이 쇼핑몰을 신뢰 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는 어떤 부분에 있어서 신뢰를 했을까요.
유명 포털의 검색과 댓글이 신뢰의 이유였습니다.
그렇지만 조작이 가능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유명 포털의 순위 검색의 경우는 돈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댓글은 스스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번 경우가 아니더라도 쇼핑몰 사기 사건은 같은 패턴으로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반복될수록 포털의 순위 검색과 댓글에 대한 신뢰도는 점점 떨어지겠지요.
신뢰도다 떨어져도 마땅한 대안이 없다면 그것들이 계속 신뢰의 기준이 되겠지요.

이런 상황에서, 신뢰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블로그는 충분한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댓글 조작이 가능했던 이유도 댓글에 대한 검증이 불가능 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지요.
여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건 다음 기회에 이야기 하기로 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 블로그의 경우 쇼핑몰 신뢰도를 향상 시키는 방향으로 간다면
고객이 쇼핑몰 제품에 대한 구매 의지가 있을 때,
쇼핑몰 신뢰 문제 때문에 구매까지 망설이는 시간이 그만큼 단축 되겠지요.

일반적으로 쇼핑몰 블로그는 쇼핑몰 제품을 알리는데 치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신뢰라는 이미지도 함께 가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출처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