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거리에서 만난 아이디어

전화번호부책에서 가장 탁월한 홍보 방법(오프라인식 홍보)

음식점에 갔었는데,
그곳에 전화번호부 책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전화번호부 책이 발간되는구나'! 라는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과거에는 가장 효과적인 홍보 수단중 하나 였는데,
지금은 홍보 수단으로써 그 가치를 많이 잃고,
언젠가 과거의 유물로 박물관에 들어갈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이 전화번호부의 경우 오프라인의 전형적인 정렬 방식인 '가나다' 순차 정렬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에서는 상호가 상위에 있을수록 효과적입니다.
만약에 부동산에 전화 하고 싶으면 부동산이라는 분류를 찾고,
그리고 가장 상위에 있는 상호부터 전화할 확률이 높아 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이용하는 곳이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류 중 하나인 부동산을 찾아 봤습니다.

역시 '가가부동산' 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가나다' 정렬 방식에서 이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들여서 지면 광고도 가능하지만,
일단 돈을 안들이고 등록만으로 가장 효과적인 홍보 수단이 아닌가 합니다.

이 사실을 알고 상호를 정했던,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 정했던지 간에
오프라인에서는 가장 탁월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