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를 쓰는 공식은 간단하다
▶ 자기가 정말, 진짜로 좋아하는 글감을 택하라.
▶ 멋지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그 글감을 발전시켜라.
▶ 모든 단어들이 빛을 발할 때까지 1년이고 2년이고 다시 써라.
그 다음에는 손톱을 깨물고 숨을 죽인 채 열렬히 기도하라.
- 시드니 셀던
- 스누피의 글쓰기 완전정복(몬티 슐츠, 바나비 콘라드) 52p
스누피를 만든 피너츠의 원작자 찰스 슐츠의 아들 몬티 슐츠와 오 헨리 단편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바나비 콘라드가
세계 유명 작사들이 이야기 해주는 글쓰기 방법을 엮은 책입니다.
여기서 유명한 드라마 작가인 시드니 셀던이 이야기한 베스트셀러를 쓰는 공식입니다.
진짜로 좋아하는 일, 사업 아이템을 찾고,
그것을 멋지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발전시키고,
빛을 발할 때까지 노력하라.
그리고 때를 기다려라.
이 이야기는 비즈니스와 브랜드, 그리고 자기다운 일을 만드는 것에도 적용되는 것 같아서
나름대로 각색해 봤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진짜로 좋아하는 것을 발전시키고 노력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자기계발 서적을 볼 때, 진짜로 좋아하는 것을 찾으면
저절로 다 이루어지는 것 처럼 이야기 할 때까 많습니다.
그렇지만 진짜로 좋아하는 것을 찾으면 그 때 부터가 시작입니다.
그리고 진짜 좋아하는 것을
멋지고 빛나게 다듬어야 브랜드가 되는 거겠지요.
원석을 아름다운 보석으로 만드는 것처럼요.
이 과정들이 저절로 이루어 지지는 않겠지만,
정말 좋아하는 일이기에
이 과정들은 너무나 행복한 과정과 순간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From + Blog Branding Expert | 사용인 blogbranding@live.co.kr
Where + http://blogbrandinglab.com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브랜드는 과장이 아니라 제품을 제품답게 표현하는 것 (0) | 2010.04.27 |
---|---|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그 거짓말대로 살아가라 (0) | 2010.04.12 |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요인은 상업적 요소보다는 신뢰도의 문제 (0) | 2010.04.06 |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트위터와 블로그의 인기도와 영향력이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0) | 2010.04.02 |
[사용인의 블로그 브랜딩] 진정한 브랜드는 가장 어울리는 옷을 입는 것이다 (0) | 2010.03.26 |